과민성장증후군의원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로본드 조회 227회 작성일 2020-10-18 10:58:52 댓글 0

본문

과민성장증후군 증상, 진단 #과민성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장증후군은 증상만으로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과민성장증후군 또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이병은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한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하고 또, 과민성장증후군이란 이름만 들어도 아~ 장이 과민한 병이구나. 라고 알 수 있을 정도로 누구나 잘 아는 병이에요. 이렇다 보니 설사가 잦거나 가스가 자주 차면 의사의 진료없이도 스스로 과민성장증후군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또 워낙 흔한 병이라 의사들도 과민성장증후군이겠거니 하고 치료하다가 결국 다른 병으로 밝혀지는 경우도 꽤 있어요. 오늘은 ‘내가 과연 과민성장증후군이 맞는지?’알아보기 위해 과민성장증후군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전형적인 과민성장증후군처럼 보인다 하더라도 반드시 대장내시경 검사를 해야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경고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항문 출혈, 특별한 이유가 없는 체중 감소, 야간 소화기 증상으로 잠을 깨는 경우, 50세 이상에서 배변 습관 변화가 있는 경우, 마지막으로 소화기암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입니다.

건강한데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과 배변습관이 다르다고 해서 자기 자신을 과민성장증후군으로 오해하시고 괜한 걱정을 하시는 경우도 많아요. 술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고 설사를 하거나 유제품을 먹고 설사를 하는 것은 과민성장증후군이라 볼 수 없습니다.
속편한TV : @ '과민성장증후군'이라구요? 과연 그럴까요? 2:22
@ 과민성장증후군 진단 3:29
@ 대장내시경검사가 필요한 과민성장증후군 4:22
1. 항문 출혈 6:15
2. 체중 감소 7:08
3. 야간 증상 9:21
4. 50세 이후 배변습관 변화 9:59
5. 소화기암 가족력 11:04
@ 안심하세요. 이럴 때는 과민성장증후군이 아니에요. 11:54
이향자 :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니참 좋습니다. 그래서 날마다 구독합니다.
Marcus Wunderlich : 귀한 정보 참 감사합니다
소라 : 장염으로 고생중이고 항상 장때문에 고생하는데...영상 잘 보고 갑니다!! 설명을 진짜 잘하시네요 ㅎㅎ
행복사랑축복 : 저 같은 경우는 왼쪽 대장의 하행결장 골반뼈 근처 여기가 막 쪼으는 꼬이는(?)우~리한 느낌이 매일 나타 납니다. 상당히 불쾌하고 답답하고 사람 미칩니다. 꼬르륵 하거나 뭔가 흘러가면 조금 좋아지고 다시 또 사람 미치게 만듭니다. 병원에서 대장내시경 위 내시경 복부초음파 복부시티 뇌시티 전립선초음파 안해본게 없습니다. 위염 조금 있는거 말고는 아무 문제없고 깨끗하다는 말만..ㅠㅠ 그냥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내요 이 말만 하고 제가 답답해서 의사선생님에게 치료약 그런거 없나요 물어보니 치료약 없다고 증세만 완화시킨다고 근데 약 먹어도 증세가 완화도 안되고 변비도 한번씩 나타납니다. 밤에 잘때 이러면 사람 미치겠더군요.. 주5일 근력운동도 하고 운동도 좋아라 하는데.. ㅠㅠ 음식 안가리고 다 잘먹고.. 왜 저에게 이런 병을 주셨는지 답답하내요~~ 하행결장 그기에 차라리 대장내시경상 뭐라도 막혀 있으면 원인이라도 파악 되는데 이건 뭐..깨끗하고 아무 이상없다고 하니 ㅠㅠ 정말 치료약이 없나요? 의사선생님도 귀찮아 하시고 별로 대답 안할려고 .. 늘 소화기 계통 혹시 암 걸릴까봐 무서워서 위 대장내시경 복무초음파 또는 복무 시티를 2년에 한번씩 합니다. 하소연 해서 죄송합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4890 Hsl : 좋아요! 구독 빡!

음...저는
대장내시경을 해야 하는 증상은 하나도 없고 20대 중반인데
맨날 설사를 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ㅜ
대장내시경을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ㅜ

크게 실패를 해서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으로
조금 더 심해지긴 했는데 ㅜㅜㅜ

헝가리짱이요 : 복부ct 장염 우측콩팥 돌 말곤 이상없고 대장내시경 해서 과형성말곤 이상없는데
양쪽 옆구리통증 갈비뼈옆구리 통증 등통증 복통 아프다기보단 묵직함이구요 앉으면 더 심하구요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2주 복용하면 효과없나요 ? 2주 먹으니까 효과가없네요 ㅠㅠ아니면 한달이상이나 몇달을 먹어야하나요?
김준현 :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건강염려증 영상에 댓글을 댓글을 달았었어요. 그학생인데 선생님 말씀대로 운동을 하고있어요(팔굽혀펴기) 이제는 배아픈 것도 거의 다나은 것(지금은 과식해서 좀 아픈 것같아요) 같고 등은 최대한 바른자세를 할려고 하고 있어요. 그러니 몸이 많이 괜찮아진 것 같아요. 황달도 아니라는 걸 확실히 알았고 체중은 살이 최고 빠졌을 때에서 2~3kg 더 찐 것 같아요. 근데 딱 한가지 걱정있는데 변이 회색 같아서 좀 걱정되요 오늘은 꽤 의심이 되는데 닦을 때도 회색 엄청작은 알갱이가 섞이긴 섞인 것 같아요 근데 계속 이런건 아니고 한 번씩 이래요 그랬다 아니었다 이거 빨리 먹거나 과식해서 그런건가 매운 것 때문에 그런건가 왜 이러죠? 걱정이 또 몰려오네요...
이민경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대구 fc팬 : 원장님~~안녕하셨어요?
저도 과민성대장증후군 인지 궁금해요
주로 아침에 마를 갈아서 먹는다거나 찬음식, 우유,등을 먹으면 설사를 주로 하구요~어떤날은 정말 바나나처럼 나올때도 있고 그다음날은 또 설사를 하다가 계속 반복이 되요 ~근데 주로 저는 거의 묽은변이나 설사예요
대장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과민성장증후군 음식 치료, 먹으면 안되는 음식, #과민성장증후군 #과민성장증후군 음식 #과민성장증후군 치료

오늘은 과민성장증후군의 치료! 그중에서도 음식에 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의 치료는 음식치료와 약물치료, 정신치료, 생활요법 등이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그 중에서도 음식치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과민성장증후군 환자들은 특정한 음식을 먹고 복통이나 설사를 많이 경험하는데요. 실제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음식을 못 먹게 하는, 음식제한요법을 통해서 많게는 10명중 6명이 증상이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구요. 또, 음식 치료는 다른 치료와 달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민성장증후군 환자에게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진료실에서는 음식에 관한 환자 교육과 치료를 하기가 여러가지로 어려워요. 오늘은 과민성장증후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실제 진료실에서는 자세히 듣기 어려운 음식 치료에 관한 내용을 속속들이 알려드리려고 하니까요. 관심 있으신분들은 영상을 끝까지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포드맵 식단
#고지방식
#술, 담배, 카페인



BGM:
Happy and Joyful Children by Free Music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3.0/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속편한TV : 타임스탬프 - 시간을 클릭하면 원하는 내용을 바로 볼 수 있어요.
-과민성장증후군 음식 치료 0:50
1. 포드맵(FODMAP)식사 요법 2:09
2. 고지방식 피하기 11:57
3. 술, 담배, 카페인 금지 13:17
-과민성장증후군 음식 치료 요약 14:11
SIRI Gamimg : 감사합니다
임정현 : 과민성장증후군에 좋다고 해서 꾸준히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데, 그 과정에서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먹거든요..! 근데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이 주성분이던데, 이것도 올리고당으로 과민성장증후군을 악화시키는 부류인가요?
어째야할지..?
ᄆᄋ : 헉 요구르트가 오히려 증상을 유발한다는 건 충격이네요...흰우유...치즈... 유제품들도 엄청 좋아하는데...
ᄆᄋ : 라면에 파 썰고 마늘 썰어서 넣고 끓여먹는 편인데 어쩐지 그때마다 복부팽창이 장난 아니더라구욬ㅋㅋㅋㄱㅋㅋ 저 마늘 양파 포기 못해요...엉엉
ru by : 위가 안좋은 사람은 양배추가 좋다던데 장에 안좋으면 어떻게 해야되나용 ㅠㅠ
고럭 : 양배추찜도 안좋은거겠죠? 쌈으로 엄청 먹고 있는데 ㅠㅠ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다 포드맵이 많은 것들이었네요. 맨날 가스차서 힘들었는데..찾아보길 잘했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cream cha : 선생님 그러면..가끔 아랫배가 아픈건 왜 그런거죠? 화장실도 잘 가고 증상은 괜찮아요^^
김보영 : 과민성대장증후군 있으면 저녘에 잘때 방귀를 30분에한번씩 계속 뀔수도있는건가요?
Junghyun Kwak : 메론이 고포드맵식품이 맞나요?
메론, 허니듀가 저포드맵으로 알고있어서요..
확인부탁드립니다~~^^

[똥꼬의사TV] 과민성대장증후군 셀프 치료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 #변비

원인 모를 복통과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촬영:임PD
편집:임PD
감자감자 : 저는 왜 변비도있는데 설사를하나요
dream shall : 선생님 저희 아버지가 살이찌신것 같진 않은데 얼굴이 막 붓거든요.. 진찰을 받아보고싶은데 어떤 검사를 하면 좋을까요 ㅠㅠ?
bukbang looloo : 와 공감가는 말씀이 많네요!
똥꼬의사TV : 감사합니다~ 원장님이 지난 몇개월간 디스크에 맹장수술에 교통사고까지 나셔서 유튜브 연재가 불가했습니다. 다시 열심히 하려하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J.Y. Utopian : 오랜만에 올리셨네요!
좋은 영상 자주 부탁드려요~ㅎㅎ

... 

#과민성장증후군의원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0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isa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