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사이유투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딸기농부 조회 0회 작성일 2020-08-02 07:01:19 댓글 0

본문

[프랑스 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태양왕 루이 14세가 만든 베르사유 궁전에서 놓치면 안되는 핵심 볼거리 Château de Versailles

화려함의 상징으로 대표되는 #베르사유 궁전은, 절대 왕권의 상징인 #태양왕 ‘루이 14세’가 자신의 힘을 과시하기 위하여 50년 동안 총력을 기울인 대궁전이다. 1682년 ‘루이 14세’가 왕궁을 국민들과 어느 정도의 거리를 갖기 위하여 ‘루브르 궁전’에서 이곳으로 옮겼고, 1789년 대혁명 때 ‘루이 16세’가 혁명군에 의하여 파리의 ‘루브르 궁전’으로 궁정을 옮기기 전까지 107 년간 프랑스의 정치적인 통치본부였으며 유행의 본산지였다.

예배당 La Chapelle Royale
‘루이 14세’의 죽음을 5년 앞두고 1710년에 완성된 성당은 ‘바로크’ 양식으로 건설되어 다른 건물 군과 구별되고, 흰 대리석과 황금빛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왕족 예배당은 2층에 자리잡고, 아래 층은 관리들과 귀족을 위한 예배당으로 베르사이유에 5번째로 건설되어진 성당이다.
파이프 오르간 윗 부분의 천정화는 ‘샤를 드 라 포스’의 ‘부활하는 예수’이고, 중앙 부분의 천정에는 ‘앙뚜완 꾸와펠’이 그린 ‘구원의 약속을 갖고 오시는 하나님’이 광채와 천사들에 둘러싸여 있다.

대접견실
대접견실은 한편으로는 ‘헤라클레스의 방’, ‘큰 방들’이라 불리는 6개의 살롱과 그 유명한 ‘거울의 방’으로 구성된 리셉션 장소이며, 다른 편으로는 왕과 왕비의 공적인 생활을 위한 주거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베르사이유 궁의 극에 달한 사치와 향락 생활이 화려한 이곳에서 이루어졌다.

헤라클레스의 방 Le Salon d`Hercule
성당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왕실의 예배당으로 사용되었던 곳으로, 1664년에 베네치아 공국이 ‘루이 14세’에게 선물한 ‘베로네즈’의 걸작 ‘시몬 집에서의 만찬’을 전시하고 있다.
1736년에 ‘프랑스와 르 므완느’가 완성한 ‘헤라클레스의 결혼식’은 세계에서 가장 큰 천정화로 142명의 등장인물을 포함하는 대작을 완성하고 화가인 ‘프랑스와 르 므완느’는 얼마 후 자살한다.

큰 방들 Grand Appartement
태양을 우주의 중심으로 보는 ‘코페르니쿠스’의 새로운 우주론을 따라서, 국왕의 상징인 태양과 주변의 행성들을 상징하도록 의도하여 루이 14세의 절대권력을 표현하였다.
대접견실로 오르기 위해서는 ‘외국 사절단의 계단’을 이용하여야만 하였고, ‘비너스의 방’ 또는 ‘다이아나의 방’으로 연결이 되었다.

풍요의 방 Salon de l`Abondance
루이 14세의 침실과 연결되는 문이 있고, 내실에서 만찬이 열리면 이곳에 커피,코코아,각종 과일과 포도주 등을 풍성하게 차려놓았단다.
‘헤네 앙뚜완느 우아스’의 작품인 천정화 중앙에 왕가의 영원을 상징하는 풍요의 여신과 가장 자리에는 유럽과 아시아의 여신이 있다.

비너스의 방 Le Salon de Venus
이 방에는 양쪽의 벽화에있는 대리석과 실제의 대리석이 함께 있어서 방문객들을 일순간 당황하게 만드는 눈속임 기법이 사용되어 공간의 연속 감을 준다.
올림푸스 산에서 ‘제우스’와 ‘포세이돈’과 ‘헤리아토스’가 지켜보는 가운데 꽃 왕관을 받는 미의 여신 ‘비너스’와 그의 아들 ‘큐피터’가 그려져 있으며 하늘을 향해 입구처럼 보이도록 하였다.

사냥의 여신 다이아나의 방 Le Salon de Diane
당구나 게임을 하던 방으로 사용되었고, 천장에는 24시간 변화하는 ‘다이아나’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정면에는 8개의 흉상에 둘러 싸인 ‘루이 14세’의 흉상이 놓여 있다.

전쟁의 신 마르스의 방 Le Salon de Mars
경호원들이 사용하던 곳으로, 음악회를 열고는 하였다. 정면에는 ‘하프를 켜는 다윗 왕’의 그림과 양쪽 벽면에는 ‘루이 15세’와 왕비인 ‘마리 레진스키’의 초상화가 걸려 있다.
‘끌로드 오드랑’의 천정화에는 두 마리의 늑대가 이끄는 마차를 탄 군신 마르스의 모습이 보인다.

상업의 신 머큐리의 방 Le Salon de Mercure
국왕의 공식적인 침실이기도 했던 이 방은 루이 14세 시절의 가장 아름다운 소장품들을 전시하였었다. 왕실 가족의 놀이방으로 사용되었고, ‘루이 14세’가 죽었을 때 관을 안치하였던 방이다.
1672년 ‘쟝 밥티스트 드 샹파뉴’가 완성한 천장화 중앙에는 새벽 별과 함께 두 마리의 수닭이 이끄는 수레에 오른 ‘머큐리 신’을 볼 수 있다.

-태양의 신 아폴론의 방 Le Salon d`Appolon
건축가인 ‘르 보’가 죽고난 후 1670년에 착공하였고 태양의 신 ‘아폴론’에게 바쳐진 이 방은 가장 심혈을 기울인 곳으로 일상적인 접견을 하던 장소였으며, 겨울철에는 왕의 공식 침실로 이용되기도 하였기에 훌륭한 작품들이 많다.
‘샤를 드 라 포스’가 천장 중앙에 그린 ‘사계절의 신들과 아폴론’,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용맹과 지혜를 묘사한 그림들이 화려하다.

전쟁의 방 Le Salon de la Guerre
거울의 방을 중심으로 다른 쪽 끝에는 ‘평화의 방’이 위치하고 있고, ‘전쟁의 방’에는 ‘루이 14세’의 초상화가 그려진 방패를 중심으로 프랑스 군대의 힘을 보여주는 장식이 벽면을 치장하고 있어서, 외국 사신들이 왕을 알현하기 전에 대기하면서 기선이 제압되던 곳이다.

거울의 방 La Galerie de la Glace
길이 75미터, 폭 10미터, 높이 12미터의 넓은 방을 ‘루이 14세’가 직접 친정을 한 17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7개의 벽면으로 나누고 17개의 거울 벽면과 17개의 유리창으로 구성 되어 총 578개의 거울로 장식했다. 그 당시 기술로 만들 수 있는 최대 크기의 유리는 현대의 기술과 동떨어진 느낌이지만 300 년 전의 세월로 돌아가서, 궁중 연회에 참석한 귀부인들을 상상하여보자.

-왕의 방들 Les Apartements du Roi
건물 정 중앙 2층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1701년부터 루이 14세가 침실로 사용했던 것으로 거울의 방과 통해 있다. 침대 위로는 꾸스뚜의 “잠든 왕을 지키는 프랑스”를 나타내는 부조장식이 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루이 14세는 1715년 9월 1일 숨을 거두었다.

-평화의 방 Le Salon du Paix
거울의 방을 중심으로 ‘전쟁의 방’과 대칭을 이루고 있다. 벽난로 위에는 ‘루이 14세’가 유럽의 여신에게 평화를 상징하는 종려나무 가지를 전해주는 벽화가 있고, 천장의 그림들은 되찾은 유럽의 평화를 의미한다.

-왕비의 방들 Les Apartements de la Reine
왕비들이 출산을 하였던 '왕비의 침실'을 포함하여 접견실 등 4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왕비의 주거 공간으로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하다.

-왕비의 침실 Chambre de la Reine
‘마리 앙뚜와네트’가 사용하던 모습을 재현한 것으로, 천장에는 왕비의 덕목인 자비, 풍요, 정숙, 신중함을 상징하는 그림이 있고, 침대 위의 닫집에는 프랑스의 국조인 수탉이 놓여 있고, 파리시가 ‘마리 앙뚜와네트’에게 선물한 보석상자가 있다.
세 명의 왕비와 두 세자비의 침실이었으며 훗날의 스페인 필리비 5세, 루이 15세 등 19명의 왕자와 공주들이 태어난 방이다.

-친교실 Pieces des Nobles
왕비가 귀족 부인들과 서로 모임을 갖고 소개하던 방으로 사용하였다. 천장의 장식만이 루이 14세 왕비 ‘마리 떼레즈’때 것이고 벽장식과 가구는 1785년 루이 16세의 왕비 ‘마리 앙뚜와네뜨’를 위해서 다시 바꾸어 놓았다.

-공식 만찬실 l`Antichambre Grand Couvert
왕과 왕비가 대중들 앞에서 식사를 하던 곳으로 ‘마리 앙뚜와네트’와 자녀들의 초상화가 있다.
1764년의 겨울에는 신동으로 소문난 ‘모차르트’가 왕에게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

-경호원들의 방
1789년 10월 6일 새벽에 왕실 경호원들과 파리의 혁명군 사이에 전투가 벌어진 곳이다.
10월 5일에 베르사이유 궁전으로 왕을 모시러 오는 군중들은 왕실 경호대가 부녀자들에게 발포하지 못하리라 생각하고 부녀자들이 앞장서고 남자들도 여인의 복장을 하고는 궁전으로 쳐들어 온다.

-나폴레옹의 방
천재 화가 ‘다비드’에 의하여 그려진 3점의 대작이 전시되어 있고, 루브르 박물관에도 전시되고 있는 ‘나폴레옹 1세’의 대관식 장면은 모든 부분들이 똑같지만 유일하게 한 여인의 옷 색깔만이 다르다. 왜 다를까?

-전쟁의 갤러리 Galerie des Batailles
루이 필립 왕때 왕자들이 사용하던 방들을 개조해 1837년 문을 연 방으로 프랑스가 교회를 지키기 위한 소명 의식을 갖고 싸운 전쟁들, 그리고 자기 왕권의 합법성을 보이기 위해 과거의 역사적 사건들을 비유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497년 끌로비스가 똘비악 전투에서 승리하는 모습부터 1810년 나폴레옹 전투까지 기록되어 있다.

—————————————————————————————————————

#알고가자 프랑스
카톡 아이디 : algogaja
추천 여행코스 http://algogaja.com/
프랑스 여행정보 http://algogaza.com/
이메일 : algogaza82@gmail.com

—————————————————————————————————————

#혁명
#궁전
#여행

92년도부터 프랑스에 살면서 늘 느끼듯이, 수 많은 문화재와 디양한 문화를 보유한 이네들이 부럽기만 하죠. 조상이 물려준 것을 잘 보수, 유지, 관리하면서 #여행 컨덴츠로 이용하는 지혜는 대단하죠.

제가 잘 못 알고있는 내용은 지적해 주시고, 궁금하신 사항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곧 바로 답을 드리겠습니다. 알차고 추억을 쌓아가는 유익한 여행은 아는것 만큼만 보입니다. 상세 정보는 저희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서 모쪼록 웃음이 가득한 여행이 되시길 기원드려요~~~
최인형 : 직접 가서 보기도 힘든 베르사유를 이렇게 볼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오미미 : 보면 탄성 밖엔 안 나옴.
스카이 : 작년 추석연휴때 다녀왔는데
새록새록 생가나네요 ~~
^^
정훈김 : 유익한 영상입니다~ 잘 배우고갑니다.
단무딩 : 1:00 왕실 오페라 하우스
1:45 계단 루이14세, 왕궁전용 화가들
2:40 왕들 예배당
3:10 헤라클레스 결혼
3:40 시몬집에서의 식사
4:00 헤라클레스 결혼 천장화
4:30 풍요의 방(초콜렛등 먹을것 채워놓은방)
5:12 다이아나 방
5:40 전쟁신의 방(베로네즈 엠마오의 순례자들)
6:00 머큐리의 방(공식 침실)
7:00 거울의 방(테라스)
8:00 왕의 침실
8:35 평화의 방
8:53 왕비의 침실
9:00 여왕의 전실
9:15 대관식 방
박씨여행골프(Park'sTourGolf) : 감사합니다.
udt udt : 미켈란젠로처럼 누가그렸다는것이없어요.
김동욱 : 저런거 지을때 헬조선은 뭐하고 있었냐 말이야... 만날 쓰잘데기 없는 공자왈 맹자왈, 지금도 별로 달라진게 없음
J J : 덕분에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Ahmad Kim : 덕분에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루이14세#베르샤유궁전가이드#서유럽 베르샤유 궁전 알고가자!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으로의 초대! #프랑스여행명소강추

10분 꿀팁! 영상을 끝까지 봐주시면 베르샤유궁전의 더 많은 정보가 소개되어 있어요~ 영상 꼭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
프랑스 파리남쪽으로 위치한 베르샤유 궁전을 소개하였어요.
파리에서 조금만 남쪽으로 가면 가까운 파리외각에 베르샤유궁전이 위치하고 있는데,절대권력의 상징인 루이 14세왕이 지은 어마어마하게 화려한 궁전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파리여행 스케줄짜기 힘드시죠? 무료 앱 다운받아서 활용해 보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parisinfo.parisinfo\u0026hl=ko
https://itunes.apple.com/fr/app/%ED%8C%8C%EB%A6%AC%EC%9D%B8%ED%8F%AC/id1444294865?mt=8
ram람이 : 정보가 알차서 너무 좋네요! 줄 서시는데 힘들진 않으셨나용 제 채널에 줄 안서고 들어가는 법 꿀팁 올려놓았어요! ㅎㅎㅎ 다음에 가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같네요
은정조 : 베르샤유궁전 갈라고 했는데 가기전에 정보를 잘 줘서 잘보고 갑니다
Tae Hyung Choi : 잘 보고 갑니다

화려함의 극치, 베르사유 궁전

프랑스 파리 남서쪽에 위치한 베르사유는 프랑스 절대왕정의 상징인 태양왕 루이 14세가 지은 호화로운 궁전과 정원으로 유명하다. 나폴레옹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전쟁의 방. 황제 나폴레옹의 침실이 있는 말메종 성.
안토니오반데라스 : 01:40 말 너무 눈이 초롱초롱해 ㅋㅋ
도조히데키는넘편히죽엇다 : 화려한데 건설 인부들 엄청 수고햇을듯..
DG k : 베르사유 궁전은 안나오고 나폴레옹만 ㅠㅠ....
HR L : 나폴레옹은 코르시카 섬 출신, 우리나라로 치자면 일본으로부터 대마도가 독립운동을 일으키고 막기 힘들어지자 우리나라한테 팔아버린정도의 역사를 갖고있음. 즉 정통 프랑스인은 아니고 합병된지 얼마안된 역사가 짧은 곳인데 그런곳에서 나폴레옹이 나오고 황제가 되어버리니...히틀러도 독일인이 아니고 오스트리아인, 스탈린도 러시아인이 아니라 조지아인. 독재자에겐 애매한 혈통은 거의 필수요소급인듯.
YJ : 제발배경름악앟려주세요..ㅠㅠ
강치호 : 루이14? 숙종을 말하는 것같은데....
강치호 : 루이14? 숙종을 말하는 것같은데....
강치호 : 뭘 잘모르시네요. 대조선의 경복궁이 베르사유 궁전입네다. 창덕궁은 루브르박물관 조선의 력사공부좀하세요.
강치호 : 뭘 잘모르시네요. 대조선의 경복궁이 베르사유 궁전입네다. 창덕궁은 루브르박물관 조선의 력사공부좀하세요.
후크 : 그렇게 사랑했던 조세핀과 왜 이혼했나요?

... 

#베르사이유투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isa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