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사이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광화문팀 조회 182회 작성일 2020-10-18 07:16:23 댓글 0

본문

역덕이슈오늘 I 88 2000년 11월 8일, 대우자동차 부도

1999년 대우그룹의 유동성 위기가 시작됩니다. 당시 대우의 부채는 약 52조원으로 추산됐습니다. (주)대우, 대우중공업, 대우전자, 대우자동차 등, 대우그룹의 주요계열사가 워크아웃에 들어갑니다. 김우중 대우회장은 중국출장을 떠난 후 귀국하지 않습니다. 세계경영의 기치를 걸고 재계 2위까지 올랐던 대우그룹은 몰락합니다.

2000년 11월 8일 대우자동차가 최종 부도 처리됩니다. 고통스러운 매각협상이 진행되고, 많은 노동자들이 정리해고당했습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경쟁하며 세계시장을 개척하던 대우자동차는 2002년 4월 30일 GM에 인수됩니다.

1997년 발생한 외환위기와 이어진 국제통화기금 (IMF) 관리체제 속 한국 사회, 과거와는 전혀 다른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대우자동차 #대우자동차부도 #대우그룹 #김우중 #대우자동차인수 #GM
E ither : 자본보다 채무가 더 많았던 당시 한국의 기업들이 모이고 모여서 된게 IMF가 된게 아닐까요?
박행운 : 대우그룹의 몰락은 정말 우리나라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이 무너지는 순간이었다. 80년대에만해도 현대 삼성 럭키금성(현 LG)와 함께 국내 재계 BIG4를 이루었던 전설의 대기업이 아니었나?
jw park : 현대차는 80년대 후반부터 자체기술로 엔진 만든다고 생 ㅈㄹ하던 때에

대우차는 기술 사서 쓰면 된다고

사업 확장만 ㅈㄴ 햇지 엔진은 거진 GM제 엿음 그러니 망하는게 정상일수밖에 없음

현대차보다 좋은건 채색이 오래간다

중후반 가속이 묵직하고 고속주행이 발군이다 뿐..
번썬 : 아쉬운게 있다면 대우가 자동차만큼은 자체개발을 해서 만들었던 회사라(물론 당시 기술이 부족해서 2000년대까지는 10년만 지나면 차가 퍼지고 난리였었는데)
Pigeon : 결국 현대기아 독주 체제로.....안타깝다...경쟁자가 없으니 요센 아주 막 나가던데...
아미에라 : 김우중이 달아난게 아니라
김대중이 나가 있으라 했다.
대우가 잘했다는건 아니다.
기술개발은 뒤전이고
사업확장만 열을 올리니 패망.
구독안하면 모기니집에 나옴 : 대우차 안망했어도 현기 독주는 막는데.
우리엄마 : 와 서울스퀘어가 대우회사꺼였어요..? 진짜 충격이다 지금은 독일대사관등 다 찢겨졋던데
ᄋᄋ : 대우 자동차만을 살려두지 제발ㅠㅠ 노조놈들 배째라식으로 동의 안해서 괜히 멀쩡하게 회사 다니던 사람들마저 짤리고
sammycom2 : 김우중 회장은 돌아가시기 직전까지 강연다니면서 정부.삼성 만 원망하신 분입니다.
자기네들한테 근본적인 원인이 있었다는거는 절대 인정안하고...

빅딜까지 깔아줫는데 욕심에 지참금 내노라고 해서 빅딜수포 만들고..
(100만원짜리땅 급매하면 당연히 몃십만원 손해보는거지 10년후에 1000만원짜리니까 오년후 가격 500만원 내놓으라는 논리는 도대체 뭔지...)
국가위기에 달러 바닥나서 국민들 금까지 긁어서 분투하는판에 자기네한테 금융지원 안쏫아줘서 망했다고 말도 안되는 논리에..
모든기업이 구조조정.빅딜 살려고 몸부림치는데도 어음.채권 게속 남발하고...그것도 정부탓,은행탓...
70.80년대 국가경제 공헌했으니까 자기네들한태만 특헤라도 줘야 된다는 논리는 뭔지...
자기네한테 밑바진 독 물붓기 지원하면 대신 다른기업 몇십.몇백개 망해도 상관없다는 건지...

사람은 추락할때 진짜 인성이 나온다고 하던데..
고인에게 미안한 말이지만 이분은 말년에ㅐ 진짜 추한인성밖에 안보여준 분입니다.

수십만명 실직자 만든 원초적 원인이 누구에게 있는지 반성은 전혀없고...


저는 dj 정부나 삼성 팬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리 객관적으로 봐도 김우중회장의 주장은 이기적인 논리로밖에 안보입니다..


채널 관리자님 이거 지우지 마세요.
여러분들이 봐야합니다.

어렵게 모셔온 대우 자동차 '르망', 그 감성을 직접 느껴보았습니다

#르망 #대우자동차 #올드카
현재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추억의 자동차 르망!
픽플러스가 르망에 대한 모든 걸 알려드립니다!

:: 픽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pickplus.net/
:: 픽플러스 카카오톡 - http://pf.kakao.com/_xjYxhxnxl/chat
:: 픽플러스 네이버 인플루언서 - https://in.naver.com/pickplus
:: 안전을 위해 화면 밖에 관계자가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 실험 차량 중 모자이크는 협력 폐차 업체의 요청에 의해 처리되었습니다.
:: 실험 차량은 모두 픽플러스와 협력 폐차 업체의 차량이며, 바로 폐차가 예정된 차량으로 진행합니다.
이종구 : 매번 잘 듣고 보고 갑니다 기분좋은 하루 즐겁게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매지컬 : 2:11 르망은 흰색 검은색이 진정한 르망..
나머진 이름만 르망이지 르망이 아님
1625 2a5 : 89년 운전면허 학원에서 탓던 르망... 당시 2,000cc도 있었음. 에어컨이 독일제라 냉방 짱짱. 당시 현대차에 비해 잔고장은 많았음
이지카페 /easy cafe : 르망 펜타 5
홍빵 : 아는 분 얼마전까지 르망을 애지중지 고쳐가면서 타시다가 결국 보냈습니다. 당시 기어비 특성상 가속감은 덜했지만 계속 밟으면 계기판을 꺾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차였습니다. 정직한 핸들링. 탄탄한 차체에 고속주행시 바닥에 달라붙는 듯안 느낌. 이름셔 튜닝도 한때 유행했고요.
현대차만 타던 사람들은 후진기어 한번에 못 넣었죠. ^^
Yong-ill Han : 안녕하세요. 현재 르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5분 33초때 화면에 나온 단추를 모른다고 하셨는데 그것은 <뒷 트렁크>를 자동으로 여는 장치입니다.
*르망*을 소개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dd214 : 4년된 내 차보다 깨끗하다
샷건 : 다음엔 갤로퍼 리뷰좀..
재훈이 : 저희아버지는 저 어릴때 기아 콩코드스틱 차량에 폐차장에서 외제차 엔진 뜯어다가 깍아서 올리고 거기에 맞춰서 다 튜닝하고 계기판 전자 계기판으로 바꾸고 모모핸들 붙여다가 타면서 타이어도 계절별로 바꿔가면서 타셨는데 저 아파서 입원했을때 빗길에 달리다 미끄러져서 폐차 하셨는데 그리고 각그랜져 스틱 타시다 에쿠스 타다 다이너스티 타다 95년식 아반떼 타다가 폐차하고 이제 제가 공업사로 출퇴근 시켜드리고 있어요ㅎㅎ 콩코드가 진짜 다 손봐가지고 잘나가고 좋았는데 르망보니 그차가 생각나네요
Keam Hongki : 진짜 보존상태 좋은거 같네요.
르망 팬타5 후기형 모델이고,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전면부 외형이 오리지널 차량이 오펠 카데트와는 좀 많이 다른 날렵한 이미지로 변경된 모델입니다. 이전에 큰 문제였던 르망 전면부 범퍼 및 헤드라이트의 단차가 상당히 줄어든모델로써 구형에 비해 상품성은 어느정도 개선된 모델이었습니다. 헤드라이트역시 유리성형사출제품에서 플라스틱 사출로 변경되며 전면부에 경량화를 꽤하기도 했습니다.
휠커버는 전륜 - 라노스/누비라에 사용되던 커버로 구형 대우 로고 중에서는 비교적 후기에 사용했던 로고입니다.
후륜 휠커버는 넥시아/씨에로에 사용되던 커버로써 이 두 차량에 사용했던 로고가 특징입니다.
참 씨에로랑 넥시아는 세단형이 씨에로 헤치백이 넥시아라는 이름으로 팔렸습니다.

시대를 앞서나간 2000CC 100마력! 대우 전설의 차 에스페로 최초 리뷰!

안녕하세요 우파TV입니다~ 오늘 준비한 영상은 바로! 많은 분들이 요청해 주신 대우 에스페로 리뷰 영상입니다! 25년이 지난 올드카인데도 관리 상태가 진짜 역대급입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차량협찬 및 각종문의 / http://woopa@sandboxnetwork.net
●검증된 차량용품은 우파몰 / http://woopa-mall.com/
●우파푸른하늘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blueskyh2
●편집 : 매의눈필름(H.E.F)

이 영상은 저의 쇼핑몰인 '우파몰' 홍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우자동차 #에스페로 #올드카
조현철 : 에스페로 차주입니다. 실물보다 더 멋지게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현주 : 그랜저 xg리뷰 해주세요
김동배 : 저도 라노스 줄리엣 스포츠 1999년도 가지고있고 지금도 실제로 운행하고있습니다 1인신조로지금까지 운행하고 150키로 이상주행가능한차입니다 차 외관도 지금새차보다도 더욱 좋고 엔진도 최상이라고 자부합니다 지금까지 이차혼자관리해온차라 지금나오는 차만큼 잘달리고 연비도15 키로정도 잘나옵니다
수투카 : 내 대학생때 타고 다니던차... 엑셀타다 에스페로로 갈았는데 정말 차가 다르두만... 급이 다른차... 정말 디자인은 지금 봐도 멋짐.... 엘란트라랑도 많이 비교하는데

사실 엄밀히 따지면 에스페로는 중형급이고 엘란트라는 준중형의 시작... 지금도 둘중에 선택하라면 주저없이 에스페로로 할듯...
Sun John : 뒷유리창 절반 밖에 안열리는게 핵심 킬포인트인데요
동래오락실철권아저씨 : 씨필러 말하는데 에이필러 찍고 있는거 머임 ? 엔진룸 말하는데 멀리서 직는거 겉만찍는거 머죠....
좀 찍을줄 어는분이 쯕어야지 에휴....
최종혁 : 4살때 아빠차였는데 기억이 하나도 안나서 슬프다
이진호 : 프린스는 건달들이 많이 타고 다님
이진호 : 대우 에스페로 현대 엘란트라 기아 세피아 아주 끝내 주던 1993년도 최고의차
마포쌥쌥이 : 시트로엥 잔티아랑 비슷한 에스페로.
그당시 이태리 그루포 베르토네 사에서 디자인한 차들이 대개 저런 모습이죠

... 

#대우자동차사이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isa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