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혈액검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청담동호랑이 조회 9회 작성일 2020-08-03 11:25:45 댓글 0

본문

chap3 임신 확인 혈액검사

임신 초기 시행하는 '임신 확인 혈액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부인과 #임신 #임신확인
Solip Kim : 마지막 생리일 기준 임신 4주1일이 되었는데 호르몬 수치가 55입니다. 아직 2차 검사는 하지 않았는데 너무 불안해서요. 이렇게 낮은 수치로도 임신 유지가 가능할까요..?
정단비 : 선생님 피검사수치가 어느정도 확실한가요?? 1차검사 9000 2차검사 16000 3차검사 20000 이라면 유산가능성이 큰가요?
Sergio Ahn : 선생님, 아내가 시험관을 했습니다. 동결배아 2개를 이식후 9일뒤에 50 11일뒤 100수치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4일뒤에 225가량 나왔습니다. 정확히 어떤 상태라고 말은 안해주시고 이틀뒤에 다시 검사한다고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마음의 준비를 해야겠지요? ㅠ 저의 아내는 세차례 자연임신중 한번은 자궁외 임신 두번, 세번째는 계류 유산으로 소파술을 하고 오랜 고민 끝에 시험관을 했는데 뭔가 불안한 결과들이 나왔습니다. 저희 생각엔 또 자궁외 임신으로 판명 날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그냥 자연 스럽게 시험관 실패하면 다시 가다듬고 동결배아 이식을 준비 하겠는데, 또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할까봐 겁이납니다. 저의 아내와 같은 수치 변화 속에서도 임신이 가능한지요? 죄송합니다. 의사숭생님께 함부러 다른 환자 상태 봐달라는 게 실례 인거 알지만 옆에서 울고 있는 아내를 지켜보노라니 너무 답답해서 댓글 남겨 봅니다. 희망 잃지 않고 다시 아내 위로 해주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한가영 : 피검사수치가 52가 나왓으면 관계후몇일정도지나야나올수잇는수치인가요?

임신 중 혈액검사

임신 중 시행하는 필수 혈액 검사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 하였습니다.

임신인가요? 시험관 후 피검사 수치가 궁금합니다

많은 이들을 울고 웃게 하는 임신 호르몬 hCG, 이 hCG가 애타게 아기를 기다리는 여러분들께 임신 초기에 말해줄 수 있는 것, 또 말해줄 수 없는 것들에 관한 질문들을 오늘 한번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원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xQj95yhvVp8\u0026feature=share
https://www.youtube.com/watch?v=O3M8zZFF0WM\u0026feature=share
https://www.youtube.com/watch?v=RXLzvo6kvVQ\u0026feature=share
건짱달려 : 선생님 저는 시험관 이식 후 자궁외임신으로 mtx주사를 처방 받았습니다.
주사 맞을 당시 피검이 2500대였는데 현재 6000대입니다.(주사 맞은 후 4일 경과했을 당시 6천입니다ㅠㅠ)
혹시나 수치가 계속 높아져 잘못될까 매일 조마조마 합니다. mtx를 맞아도 수치가 2배 이상 올라가는 이런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지요? 이런 경우 약물보다 수술이 더 적합한 방법인지 문의드립니다.
은새 : 선생님, 영상에서처럼 피검사 수치를 오르게 할 수 있는 개인적인 방법이 딱히 없다면 추가적인 의학적 처방을 받는 방법도 없겠지요?
어렵게 얻은 수치 다음 피검사때 쭉쭉 올라있으면 좋겠어요 ^^
황세영 : 선생님 3차 배아가 중급이였고 제 나이가 44세인데요 검사상으로 남편과 저는 큰 이상은 없지만 amh는 1.3이라 난소기능저하에요 2차피검까지는 피검사수치 0이였고 이번3차는 6점대였어요 계속 착상이 안되는건 나이로 인한 난소기능저하때문일까요 4차에 다시 도전하려하는데 이렇게 계속 하는게 의미가 있는건지 착상이 계속 안될고같은 생각이들어서 답답하네요ㅜ
심수아 : 3일배양 11일차73 12일차 107 13일차 124면 너무. 더딘거아닐까요?복수로 입원중이라 매일 피검하는데 ㅜㅠ
KJ Park : 선생님 여러 동영상만 보다가 처음으로 답답한 마음에 댓글로 질문올립니다.
토론방 위치를 찾다가 결국 제 질문과 유사한 영상에 긴 댓글을 올리게 되었는데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

저는 시험관으로 임신 14주에 접어든 만 36세 임산부입니다.
11주차에 시행한 1차 기형검사 결과는, 혈액검사 저위험군, NT 0.76, CRL 4.37, EPD 1.4, FHR 165, 초음파 영상판독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태아 크기도 그렇고 계속 잘 크고 있는거 같은데 계속 저를 걱정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시험관 후 했었던 과거 피검수치인데요. (신선 5일배양 2개 이식)
1차 피검수치가 160대로 나와서 기뻐했다가 2차 피검수치가 180대가 나왔고 3차 피검때 160대로 떨어져서 화학적 유산일 것이란 얘기와 질정 사용을 멈추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 유산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러 병원을 갔는데 아기집, 난황, 심장박동수가 다 정상으로 나와 너무 얼떨떨한 상태로 집에 돌아왔습니다(임신 5주5일). 계속 조심하라는 말과 초음파 상태로는 정상이나 꾸준한 확인이 계속 필요하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이런 상태에서 계속 아기는 주수에 맞게 잘 커주었습니다.

덕분에 피검수치를 머리속에서 지워버리고 잘 지내고 있었는데(12주차에 갑자기 출혈이 있었으나 이내 멈추었고 아기도 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금일 병원을 방문해서 드디어 입밖에 꺼내기 싫었던 당시 피검수치에 대해 질문을 드렸습니다. 이유가 뭐였는지, 걱정할 필요는 없는지 등 2차 기형검사를 선택하기 전에 살짝 우려되었던 사항을 여쭤봤던 거였어요.
담당 선생님께서는 사실 묻지 않아 언급은 안하셨지만 이전 피검수치에 대한 우려를 안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하시네요. 지금 다 정상으로 보여도 혹시 모르니 니프티 이상의 검사(양수검사)를 권하셨습니다. 문제없이 너무 잘 크고 있어 5주 때 일은 잊고 지내왔었는데, 지금 아무리 잘 커도 염색체 이상은 있을 수 있다는 말이 너무나도 무섭게 들렸습니다. "다운도 잘 크자나요" 라는 선생님의 한 말씀이 마음을 졸이게 만드네요...

난임전문의이신 이재호 선생님께서는 제 케이스와 같은 피검수치를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이제까지 잘 컸으면 이전 피검수치는 걱정없다는 이런 얘기를 듣고 싶은데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겠지요?
2차 검사는 시퀀셜을 하려다가 오늘 얘기를 듣고 니프티나 양수검수를 하려고 합니다.
니프티에서 저위험군으로만 나오면 더이상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까요?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이 흔치 않은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선미 : 선생님!
저는 병원에서 인공 10일차 피검 수치를 했어요.. 수치가 0.3이면 가망 없는건가요..??
약 14일 후에 다시 검사하면 가망이 있을까요..?ㅠㅠ
축복받은임산부 : 정말 감동 영상입니다^♡♡♡
내일이 1차피검사를 기단리는 1인으로
위로와 힘이 됩니다..
비록 1차 시험관 진행입니다만~
1% 의 상황이더라도 기적으로~
희망의 끊을 놓고싶지않네요..
기다림과 인내심 증상놀이 등..
몇차시도나 기다림보다 힘든건..
아기의 탄생을 내가 누려볼수 있을까?입니다~
희망.기적.긍정.사랑.
어떠한 확신이있다면.. 내려놓음도..
포기하면 생기더라 등..
이제 시작이란 말도 힘이되긴합니다~
자궁외임신 경험과 난관문제로..
시험관시도하면 알게된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비스 : 선생님~ 영상과는 관련 없지만 한번 더 질문드려요. 선생님 영상에 많은 힘을 얻고 지금 임신 6주차에 접어 들었는데 두통 때문에 괴롭습니다. 깨질것 같은 정도는 아닌데 묵직하게 종일 지속되요. 타이레놀 먹어도 괜찮을까요?
이영란 : 안녕하세요 원장님 화학적유산일때도 피검수치가 올라갈수 있나요? 배가 아프면서 생리혈처럼 출혈이 나오고있어서 화학적유산인줄 알고병원가서 피검했는데 1차보다는 올랐거든여
조정권 : 원장님 와이프시험관을해서 7월3일 1차피검사에서 150 이나왔습니다... 7월6일2차검사를하니 0.2가나왔다고합니다 근데 테스터기는 두줄이나오는데 이건 어떻게된걸까요ㅜㅜ

... 

#임신혈액검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isa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