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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닥쳐 조회 19회 작성일 2021-01-27 11:53:2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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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보충제 먹고 간이 망가졌다고?

매년 10월 20일은 간의 날입니다.
지나친 단백질 보충제 섭취와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간과 신장에 독이 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는 점 알고 있나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고정아 원장님과 뒷면 읽어주는 언니들이 한꺼번에 과량의 단백질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백질보충제 #다이어트 #간건강 #피로회복 #단백질쉐이크 #UDCA #실리마린 #우루사 #밀크씨슬 #영양제추천 #머슬마니아 #뒷면읽어주는언니들 #diet #하이닥 #간의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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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보충제! 멸치 탈출한 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단백질보충제 고민 중? 리틀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1편!
나는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 할까?
WPC? WPI? WPH? WPIH?
먹는다면 언제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할까?

01:16 단백질 정의
02:06 단백질 많은 음식
04:18 단백질보충제 종류 WPC
04:52 WPI
05:33 WPH
06:17 WPIH
07:46 얼마나 먹어야할까?
08:42 누가 먹어야할까?
09:17 운동 안 해도 효과 있을까?
09:41 언제 먹어야할까?
10:17 오늘의 결론 ‘과유불급!’

문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taroot99

리틀약사의 일상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littleyaksa_official

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의 내용은 논문, 자료와 함께
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단백질보충제 #단백질쉐이크 #단백질많은음식

헬스 영양제 보충제 추천 - 운동인 필수 시청

안녕하세요!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 제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항상 운동하면서 챙겨 먹는 영양제 및 보충제 소개해드려요!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 영상에서 소개해드리는 모든 제품들은 자가 사용 목적으로 개인적으로 구매한 제품들입니다!

Chapters
00:00 인트로
00:29 멀티비타민
01:25 기타 비타민 \u0026 미네랄
02:37 레드 크릴 오일
03:12 강황
04:45 HMB
05:23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
06:31 카제인 단백질 파우더
07:01 루신 아미노산
08:15 Kaged Muscle BCAA
09:45 전해질 블렌드 Kaged Muscle Hydra Charge
11:29 New Zealand Manuka Honey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 채널 구독 링크: https://bit.ly/2Pbxn3a
광고 \u0026 제휴 문의: makeyourown.kr@gmail.com

크레아틴 완변정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XcSuzOVTBs

헬스보충제 근성장 효능과 안전성 리뷰: https://www.youtube.com/watch?v=b7J5Uyd_fig

1. 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은 필수죠! 천연 원료 비타민을 먹다가 너무 지갑에 부담이 되서 요즘은 가성비 리뷰가 좋은 브랜드 중 하나로 섭취 중인데, 현재 먹고 있는 멀티비타민은 바로 커클랜드 브랜드, 코스트코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멀티비타민 제품입니다! 전반적인 미량영양소 밸런스와 운동하면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항상 챙겨드셔야죠!

2. 기타 비타민 \u0026 미네랄
비타민 B 콤플렉스는 전반적인 에너지대사를 위해 항상 섭취하고 있고요, 비타민 C도 면역력과 항산화를 위해서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비타민 입니다. 칼슘 + 마그네슘을 따로 섭취하는 이유는 바로 마그네슘은 우리가 운동시 펌핑에 소모되는 미네랄이고요, 칼슘은 우리 신경계가 근수축을 할 때 전달되는 엔자임의 동원에 소진됩니다. 실제로 많은 연구에서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에게 칼슘 레벨이 적게 보고되고 있다고 하니 이 2가지 미네랄 충분히 섭취해주면 운동 할 때 더 좋겠죠? 그리고 아연 \u0026 비타민 D를 따로 섭취하는 이유는 바로 천연적으로 테스토스테론 레벨을 유지 및 향상 시켜줄 수 있는 미량영양소로 불리고 있어 항상 섭취하고 있습니다!

3. 크릴오일
오메가 3의 하나로 요즘 대세인 크릴 오일로 몇 년간 섭취하고 있습니다

4. 강황
항산화 지수가 높은 강황! 운동하면 염증 수치가 올라 갈 수 있기 때문에, 항산화 및 염증 관리를 위해 강황을 따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크릴과 같이 Sports Research 브랜드 제품이고 이 제품은 지용성인 강황을 코코넛 오일 그리고 블랙페퍼 추출물과 같이 제조하여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모두 올리게끔 제조된 제품입니다.

5. HMB
HMB는 저번 보충제 관련 에피소드에서 신뢰도가 높은 성분으로 분류되었죠! 그 이후로 꾸준히 섭취 중 입니다.

6. 크레아틴
크레아틴도 HMB와 마찬가지로 신뢰도가 높아 항상 섭취 중 입니다.

7. 카제인 단백질
웨이 보다는 자기 전에 카제인 단백질을 섭취 중 입니다. 단백동화는 필수!

8. 루신 아미노산
루신 아미노산을 추가적으로 섭취해주면 근육단백동화를 더 이룰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어 추가적으로 섭취해 주고 있습니다.

9. Kaged Muscle BCAA
발효된 BCAA 아미노산으로 제조된 미국의 유명 브랜드 Kaged Muscle사의 BCAA 제품입니다. 3자 기관으로부터 성분 인증 테스트를 받았으며, 발효 BCAA 성분으로 제조되어 고급 원료로 취급되는 제품입니다.

10. Kaged Muscle Hydra Charge 전해질 블렌드
마찬가지로 Kaged Muscle 사의 전해질 블렌드 입니다. 운동 중에 수분 보충을 위해서 꾸준히 섭취 중이고요, 추가적으로 코코넛 워터 파우더 그리고 항산화 지수가 높은 성분들이 조합된 SPECTRA total ORAC 블렌드도 추가되어 운동하시는 모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Kaged Muscle 브랜드는 아직 국내에 생소할 수 있어 다음 콘텐츠에서 더욱 자세히 리뷰 및 소개해드릴께요!

11. 뉴질랜드 마누카꿀
액체 금이라고도 불리는 마누카꿀! 제가 선천적으로 위가 안좋아서 몇년 째 섭취중이고요, 이젠 국내에서도 뉴질랜드에서 정식 수입 된 정품 마누카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은 생각보다 좀 높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운동 #헬스보충제 #KagedMus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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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Volume 104, Issue 6, December 2016, Pages 1594?1606
· Agro Food Industry Hi Tech 20(2):54-57 March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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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ase watch: "유전자 검사로 건강관리 한다?! - 마이지놈스토리"
https://www.youtube.com/watch?v=2SDnyEWMB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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